UC수학은 어떤 곳인가요?
UC수학은 2015년 10월에 개원해 현재 10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2022년 7월 현재 월 누적수강생은 약 1만 3천여명에 이릅니다. 현재 UC수학은 경력 15년 이상의 선생님 세 분이 중1부터 고3까지 수학교과목을 책임지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초등수학을 개설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교직원 모두 향후 10여년 동안은 이곳 관악구 현대시장사거리를 떠날 계획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보내주셔도 됩니다.
UC수학 선생님들은 어떤 분이신가요?
UC수학 선생님들은 모두 40대 경력 15년차 이상의 베테랑 수학강사입니다. 대치 분당 반포 등에서 각기 활동하시다가 2016년부터 UC수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씨수학은 별도의 강사채용을 하지 않습니다. 강사교체가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울러 UC수학 교직원 모두는 건강한 파트너십을 유지하여 일선학원에서 종종 일어나는 불미스런 일들로 수강생들에게 악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UC수학에는 믿을만한 선생님이 있습니다.
UC수학 교재와 과제량이 궁금합니다
수업 교재는 크게 시중교재와 학원제작교재로 나뉩니다. 시중교재는 각 담당강사가 수강생 상황과 진도에 따라 결정합니다. 시험대비 교재는 학원제작이 원칙이며, 대체로 3개년 각 학교 기출문제와 해당교과서의 출판사가 일선의 교사들에게 제공하는 교사용자료집, 그리고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배부되는 학습지 등을 바탕으로 제작됩니다.
과제량은 진도와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체로 하루 1시간 분량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허덕일 정도로 과도한 과제량은 현 추세에 맞지 않습니다. 다만, 과제가 미흡했을 경우에는 단호하게 패널티를 주고 있습니다. 과제는 일종의 습관으로 학습량이 늘어나는 고등수학에 이르기 전에 가급적 꾸준하게 과제를 완수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주력하고 있습니다.
UC수학의 실적은 어떤가요?
UC수학은 학생들의 진학결과 성적상승 등의 광고를 일체 하지 않습니다. 수학, 과학 성적만으로 진학이 결정되는 것도 아니거와 학원은 조력자일 뿐 진학의 결과는 오로지 학생 노력의 결과라 여기기 때문입니다. 다만, 매해 특목고(과학고 외국어고 등)와 전국단위 자사고(하나고 등) 합격생은 매해 꾸준히 배출되고 있었으며, 서울연고대 등의 합격생도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UC수학의 교육목표는 무엇인가요?
UC수학의 교육목표는 오로지 학생들의 대입진학에 수학이 도움이 되는 것에 있습니다. 대입수학 대입과학에 연관성이 낮은 교습과정, 예컨대 경시수학, 교구수학, 사고력수학, 선형대수, 이산수학, 고급수학 등은 일체 배제하며 오직 대입수학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다소의 예습이나 선행 등도 대입과 관련된 내신관리를 위해 이루어집니다. 아울러 특목고 자사고 진학 컨설팅도 궁극적으로 효과적인 대입을 위한 전략의 연장선으로써 아이의 상황에 맞춰 진행합니다.